본문 바로가기

흥미로운 시계들

ARISTO 마이크로로터 오토매틱시계


이 시계의 무브먼트는 굉장히 희귀한 마이크로 로터를 채용한 론다HARLEY AUTOMATIC AR2538입니다.

이 시계에 사용된 무브먼트는1980년대에 설계된 EXTRA FLAT이라는 무브먼입니다.

마이크로로터를 사용한 시계는 현행제품에서는 랑게,파텍필립,쇼파드의 일부의 시계에서만 사용하는 아주 레어한 무브먼트입니다.

빈티지에서는 해밀턴이나 유니버셜제네브에서 간혹 본 적이 있습니다.

마이크로로터는 콩알자동 무브먼트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.

아리스토에 사용된 이 무브먼트는 스위스의 무브먼트회사인ROND사의 데드스톡(판매의 기회를 잃어 창고에 쌓여있던 재고)으로 보관되어있던 1980년대의 빈티지 무브먼트(AR2538엑스트라 플랫)를 ARISTO사가 모두 입수하여 현행 출시하는 시계에 이식해서 발매한 시계입니다.

아리스토사는 이 무브먼트 이외에도 잠자고 있던 많은 데드스톡 무브먼트로 한정판 시계를 많이 출시 했었습니다. 스위스 제노에서도 이런 시계들을 많이 제작했었습니다.

이 마이크로로터를 탑재한 HISTORICAL무브먼트를 ARISTO사의 기술로3 0년의 세월의 흔적(이 시계가 출시된 것이 2000년대라고 가장하면 20년)을 무색하게 할 정도로 완벽하게 다시 태어나게 했습니다.

외형을 수정하지 않은 에보슈 상태로 보여서 솔직히 이쁜 무브먼트는 아닌것 같습니다.

그리고 이전 데스스톡에는 없었던 날짜디스크를 추가하여 데이트 표시가 가능하게 하였습니다.

이 시계의 디자인은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선박항해용 크로노미터 시계를 계승하고 있습니다.

선박항해용 크로노미터의 바늘과 레이아웃을 그대로 채용하고 있어서 굉장히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습니다.

이 시계의 사이즈는 38미리정도이며 10기압 방수에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라스를 채용하고 있습니다.